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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mputer science (이동 완료)/그래픽스

OpenGL vs DirectX

OpenGL (Open Graphics Library)

OpenGL[오픈 지엘]은 2차원 및 3차원 그래픽 이미지를 정의하기 위한 컴퓨터 산업계의 표준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(API) 이다. OpenGL이 있기 이전에는, 그래픽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모든 회사들은 각 운영체계 플랫폼에 맞게 그래픽 부분을 재작성 해야함은 물론, 그래픽 하드웨어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어야만 했다. 그러나, 이제 OpenGL 그래픽 어댑터를 사용하면 어떠한 운영체계에서라도 동일한 효과를 내는 응용프로그램을 쉽게 작성할 수 있다.

OpenGL에는 일련의 명령어들이나 즉시 실행되는 기능들이 정의되어 있는데, 각 명령어들은 그림을 그리는 동작이나 특수효과 등을 낼 수 있게 한다. 이러한 명령어들은 반복적인 효과를 위해 목록으로 만들어질 수 있다. OpenGL은 각 운영체계의 윈도우 특성에 독립적이지만, 각 시스템의 윈도우 환경 내에서 OpenGL이 잘 동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특수한 접속 루틴들을 운영체계별로 제공한다. OpenGL에는 API를 통해 호출할 수 있는 많은 수의 내장 기능들을 함께 제공되는데, 이러한 것들에는 숨은 면의 제거, 투명화, 앤티앨리어싱, 질감 표현, 픽셀 조작, 변형을 위한 모델링, 그리고 대기효과 (안개, 연기 및 아지랑이 등)의 기능들이 포함된다.

 

 

 

DirectX

DirectX[디렉트 엑스]는 윈도우95 상에서 실행되는 게임이나 동적 웹페이지 등과 같은 응용프로그램에서 그래픽 이미지와 멀티미디어 효과를 만들고 관리하는데 필요한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이다 (이러한 응용프로그램들은 C++ 이나 비주얼 C 또는 C++ 및 자바 등으로 개발될 수 있다). DirectX 응용프로그램들을 실행시킬 수 있는 능력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웹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4.0의 핵심적인 요소이다 (3차원 플레이어는 선택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).

소프트웨어 개발도구에는 개발자가 사운드를 포함하여 그래픽이미지, 오버레이, 스프라이트 등과 같은 게임요소들을 만들거나 통합할 수 있게 하는 도구들이 포함된다. 또한, 개발자로 하여금 디스플레이, 오디오 및 기타 다른 입출력 장치들의 드라이버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 드라이버 개발 도구도 있다.

 

 

출처 :

https://blog.naver.com/PostView.nhn?isHttpsRedirect=true&blogId=ratmsma&logNo=40048762012 

 

[OpenGL과 DirectX비교]

[기초개념] OpenGL (Open Graphics Library)OpenGL[오픈 지엘]은 2차원 및 3차원 그래픽 이미지를...

blog.naver.com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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